릴게임모바일 40.rmq138.top 황금포카성 > 고객체험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고객지원 고객체험기

고객체험기

릴게임모바일 40.rmq138.top 황금포카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경지지여 댓글 0건 조회 0회 작성일 25-09-18 20:27

본문

릴게임모바일 43.rmq138.top 바로가기 황금포카성



파칭코사이트릴게임매장모바일 릴게임황금성동영상

릴게임모바일 87.rmq138.top 황금포카성



릴게임모바일 3.rmq138.top 황금포카성



릴게임모바일 16.rmq138.top 황금포카성



릴게임모바일 90.rmq138.top 황금포카성



릴게임모바일 48.rmq138.top 황금포카성



릴게임모바일 82.rmq138.top 황금포카성



릴게임모바일 23.rmq138.top 황금포카성



릴게임모바일 87.rmq138.top 황금포카성



릴게임모바일 19.rmq138.top 황금포카성



릴게임모바일 35.rmq138.top 황금포카성

바로가기 go !! 바로가기 go !!

바다이야기 꽁머니 10원야마토게임 무료충전현금게임 빠칭코 다빈치릴게임 슬롯 머신 이기는 방법 오션파라다이스게임사이트 릴게임손오공 야마토 게임 오락실 바다이야기시즌5 오션파라 다이스 사이트 강원랜드이기는법 슬롯게임 실시간 바다신 게임 먹튀피해복구 릴게임무료 야마토2 릴게임 야마토동영상 파칭코사이트 오션파라다이스7 바다신2 다운로드 손오공게임하기 럭키세븐 손오공 게임 릴게임 코리아 오리지날게임 카지노릴게임 슬롯머신 기계 구입 바다이야기확률 팡멀티릴게임 릴게임 사이트 도메인 무료릴게임 릴게임모바일 온라인삼국지 슬롯머신 영어로 인터넷예시게임 황금성2 야마토릴 신천지다운로드 릴게임사이트 무료충전바다이야기 부산야마토 야마토2게임다운로드 바다신2영상 황금성 다운로드 한게임포커 슬롯 무료체험 유니티 슬롯 머신 오션릴게임 오션파라 다이스다운 야마토게임다운로드 바다이야기 pc용 씨엔조이 릴게임 인터넷바다이야기게임 모바일신천지모바일 바다이야기 공략법 야마토게임 방법 릴게임오션파라다이스 알라딘온라인릴게임 한게임바둑이게임 야마토릴게임 알라딘릴게임오락실 슬롯 무료스핀 슬롯모아 강시 올벳매거진 슬롯게임 무료 야먀토5 무료황금성게임 사이다쿨 무료 야마토 게임 카지노 슬롯머신 황금성게임어플 파칭코 손오공릴게임 릴게임 공략법 한게임포커 온라인 슬롯 배팅법 신천지게임 하는곳 무료충전현금게임 백경게임 하는곳주소 바다이야기꽁머니환전 체리마스터 pc용 오공슬롯 바다이야기 노무현 바다이야기 환전 황금성9 릴114 바다이야기 릴게임 사이트 추천 및 안내 88오락실릴게임 빠친코게임 릴게임사이트 무료 릴게임 야마토게임후기 오션파라다이스하는방법 오징어 릴게임 88오락실릴게임 88오락실릴게임 모바일게임 강시 황금성다운로드 릴게임연타 오션릴게임 카카오야마토먹튀 우주전함 야마토 먹튀 슬롯머신 무료체험 부산야마토 바다이야기5만 오션슬롯먹튀 슬롯머신 알고리즘 무료야마토릴게임 황금성게임종류 매장판황금성 사설바둑이 모바일게임 백경게임하는곳주소 야마토2동영상 온라인오션게임 슬롯 머신 이기는 방법 야마토게임다운 바다이야기 배당 오리지널 바다이야기 오션파라다이스게임다운로드 알라딘게임공략법 바다이야기하는곳 사진= 한경DB


정부가 중국발(發) 공급 과잉에 신음하는 철강업계를 대상으로 구조조정을 실시한다. 중국과의 가격 경쟁을 피할 수 없는 저부가가치 철강 제품의 감산을 유도하고,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전환하면 인센티브를 주는 게 핵심이다. 석유화학에서 시작한 주력 산업 구조조정이 철강업계로 확산한 것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는 올해 초 민관 합동으로 구성한 ‘철강산업 경쟁력 강화 태스크포스(TF)’가 조선, 자동차, 건설 등 국내외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한 철강 제품 종류별 수요공급 조사 결과를 토대로 이달 말 혹은 다음달 초 철강산업 구조조정 방안을 내놓기로 했다. TF에는 정부와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등 철강업계, 전세자금대출 필요서류 학계, 국내외 컨설팅 업체 등 외부 전문기관이 포함됐다.
철강 구조조정은 중국의 저가 공세로 경쟁력을 잃은 철강 제품 생산을 줄이고, 중국이 따라오지 못한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을 확대하는 투트랙으로 진행한다. 업계에서는 현재 국내에서 생산하는 철강 제품 대부분이 중국산과 별다른 차이가 없는 만큼 일정 수준의 감산은 불가피하다고 보고 있다 햇살론창업대출 . 정부는 국내 기업이 중국의 저가 물량 공세를 피할 수 있도록 세제, 금융 등 각종 인센티브를 통해 강도와 내열성, 마모성 등을 끌어올린 고품질 제품 생산 비중을 늘리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TF 관계자는 “구조조정 과정에서 전체 철강 생산량은 10~20% 줄어들 것”이라며 “철강업계는 설비 조정 과정에서 공정거래법상 예외 적용을 건의했고 mg새마을금고광고 정부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그러나 구체적인 감산 목표(최대 25%)를 내건 석유화학과 달리 철강산업 구조조정 때는 인위적인 고로·전기로 폐쇄는 요구하지 않기로 했다. 고부가가치 전환을 서두르면 큰 폭의 감산 없이도 한국 철강업계가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고 판단한 데 따른 것이다. 
 '범용' 일시상환금액 철근·형강만으론 승산 없다…中 꺾을 '스페셜티'로 체질개선 先 제품 고도화, 後 감산 통폐합…감산·통폐합 과정서 M&A 기대
올초 주요 사업장의 작년 성적표를 받아 든 포스코 경영진은 충격에 빠졌다. 포스코의 상징인 포항제철소가 1973년 설립 이후 51년 만에 처음 적자를 냈기 때문이다. 자동차용 강판 등 소품종 대량생산 체제를 갖춘 광 간이사업자 기준 양제철소와 달리 선재, 후판, 열연강판 등 다품종 소량생산 시스템인 포항제철소의 한계였다. 업계 관계자는 “향후 5년이 한국 철강산업의 존폐를 가를 ‘골든타임’이 될 것”이라며 “강도 높은 구조조정으로 저부가 제품은 줄이고 스페셜티(고부가가치 제품)를 확대하지 않으면 국내 철강업계 전체가 위기에 빠질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 범용에서 스페셜티로 전환 유도
18일 업계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 주도로 올초 설치한 ‘철강산업 경쟁력 강화 태스크포스’(TF)가 내놓은 보고서에도 이런 내용이 담겼다. 중국의 저렴한 가격과 일본의 높은 품질 사이에 낀 샌드위치 신세가 된 한국 철강업계가 살아날 길은 고부가 제품 생산 구조로 변하는 방법밖에 없다는 것이다. TF는 한국 철강업계에 남은 시간은 5년 정도라고 했다.
TF가 제시한 구조조정 방향은 ‘선(先) 제품 고도화, 후(後) 감산·통폐합’이다. 특히 중국과 제품군이 겹치는 철근과 형강, 후판, 강판 등은 부가가치를 높여야 살아남을 수 있다고 진단했다. TF 관계자는 “범용 제품(에틸렌)에서 품질 차별화가 불가능한 석유화학과 달리 기초 철강제품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품질을 차별화할 수 있다”며 “시설 투자와 연구개발(R&D)이 수반되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했다.
철근 시장이 그렇다. 국내 철근업계 1, 2위인 현대제철과 동국제강은 값싼 중국산 철근 유입과 건설 경기 불황으로 고전하고 있다. 반면 일본제철과 JFE철강은 강도와 연성이 높은 초고층용 철근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고공행진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상당수 한국 건설업체가 초고층 빌딩을 지을 때는 일본산 제품을 쓴다”며 “후판은 고부가가치 선박인 액화천연가스(LNG)선·암모니아선에, 자동차 강판은 전기차 등에 쓰일 철강을 고도화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스페셜티 제품 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관련 시설 투자와 R&D에 나선 기업에 인센티브를 줄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국내 건설 및 선박 소재 기준을 높여 품질이 낮은 중국산이 국내에 발을 들여놓는 것을 막을 수도 있다.
 ◇ 기업 간 통폐합도 유도
정부는 제품 고도화에 나서지 않는 기업에는 감산과 통폐합을 유도할 방침이다. 정부는 각 기업의 기술력과 향후 투자 여력 등을 감안하면 국내 생산시설의 30~40%는 정부가 정한 고도화 기준에 못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따라 전체 시설의 10~20%가량이 통폐합될 것이라는 게 중장기적인 관측이다.
정부는 이 과정에서 인수합병(M&A)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세제 혜택과 공정거래법상 담합 예외 적용 등을 검토하기로 했다. 기업 간 시설 통폐합을 협의할 수 있도록 중재자 역할도 한다.
기업별 구조조정 시나리오는 벌써부터 나오고 있다. 포스코는 경쟁력이 낮은 철근·선재 등을 감산하거나 다른 회사와 통폐합할 것이라는 예상이 업계에서 나온다. 현대제철은 고부가 자동차 강판 중심으로 재편하고, 동국제강은 형강 비중을 늘릴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된다. 별다른 기술이 없는 철근 중심 중견·중소기업 중에선 문을 닫는 곳도 나올 수 있다.
정부가 ‘철강상생펀드’를 조성해 철강 구조조정을 돕는 방안도 거론된다. 상대적으로 경쟁력 있는 기업이 펀드 자금을 활용해 ‘버티기’에 나선 기업들의 설비를 인수하는 방식이다. 중장기적 경쟁력을 위해 수소환원제철 개발도 지원 대상에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성상훈/김우섭 기자 uphoon@hankyung.com


(주)서진네트웍스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545 8층(상대원동, 한라시그마밸리) | 사업자번호 547-86-00032 | 대표이사 김성진
고객지원 1588-2713 | 팩스 031-786-6765~6 | 이메일 seojin@sjnetwork.co.kr
Copyright © www.uio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