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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구형재병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5-09-22 0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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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간신히 밖으로 아닐까요? 보고도 있었기 부장에게약 300만명의 회원 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해 롯데카드가 18일 공식 사과하고 피해액 전액 보상 방침을 밝혔다. 통신사에 이어 보험사, 카드사까지 보안사고가 일상화돼 고객 불안이 커지고 있다. 갈수록 교묘해지는 해킹 수법에 대응하기 위해선 기업들이 개인정보 보호와 해킹 방지 기술에 더 많은 투자를 하는 수밖에 없다. 여기에 드는 비용을 아까워한다면 신뢰 추락과 고객 이탈, 과징금 등 더 큰 대가를 치르게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롯데카드 조좌진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해킹 피해 조사 결과 297만명의 회원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약 96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5위권 카드사에서 전체의 약 3분의 1에 가까운 회원 정보가 유출된 것이다. 조 대표는 "전체 유출 고객 할인계산기 중 카드 부정 사용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28만명"이라며 "이번 사고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선 전액을 보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해 보상도 시급하지만 재발방지 대책이 훨씬 더 중요하다. 하반기만 따져봐도 웰컴금융그룹, SGI서울보증, KT 등에서 해킹 사건이 발생했다. 특히 KT 소액 결제 해킹 용의자들은 불법 초소형 기지국(펨토셀)을 차 자동차담보대출 현대모터론 량에 싣고 다니며 개인정보를 빼내 통신사의 보안 취약성을 다시 한번 드러냈다. 대부분 소액이었기에 망정이지 수도권에서 발생한 피해자만 300여 명에 달한다.
지난 4월 SKT 서버가 해킹돼 2300만명의 고객정보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 회사에 1300억원대 과징금이 부과된 사건이 있었음에도 기업들의 보안 시스템은 획기적으로 개선되지 않고 기업은행적금담보대출 있다. 롯데카드만 하더라도 10여 년 전 카드업계의 대규모 해킹 피해를 겪고도 보안 패치를 설치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2019년 사모펀드가 인수한 뒤 보안 투자에 소홀했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해킹 기술이 고도화되는 추세에 대응하려면 기업들이 보안 시스템에 아낌없이 투자해야 한다. 지금처럼 해킹 사고가 빈발한다면 개인정보 보호 능력이 기업의 신뢰 캐피탈이자싼곳 도를 좌우하는 척도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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