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토게임하기 72.ren749.top 무료슬롯 얌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구형재병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5-10-25 12:06본문
슬롯무료체험 28.ren749.top 바로가기 야마토게임다운, 야마토카지노
다빈치게임바다이야기앱무료야마토릴게임손오공 릴게임
야마토2릴게임 71.ren749.top 온라인야마토릴게임
한게임바둑이추천 79.ren749.top 프라그마틱 슬롯 추천
야마토5게임방법 36.ren749.top 릴게임백경
야마토게임동영상 48.ren749.top 바둑이라이브
릴게임뜻 78.ren749.top 바다이야기 백경
무료충전바다이야기 6.ren749.top 야마토3동영상
슬롯모아 7.ren749.top 바다이야기고래
바다이야기 게임기 19.ren749.top 강원랜드 잭팟 확률
야마토예시 55.ren749.top 황금성릴
스톰게임 1.ren749.top 최신게임
핸드폰바다이야기 슬롯머신 무료체험 야마토하는곳 황금성 다운로드 슬롯머신 게임 인터넷신천지 황금성게임 바다이야기 슬롯 오션파라다이스동영상 황금성9 손오공 게임 다운 바다이야기 황금고래 야마토창공 인터넷릴게임 오리 지날야마토 온라인 릴게임 오리 지날야마토 최신게임 일본경륜 슬롯머신 잭팟 파칭코 어플 슬롯 릴 게임 바다이야기주소 야마토3다운로드게임사이트 다빈치게임 바다이야기앱 적토마게임 릴파라다이스 바다이야기공략법 신규릴게임 오션슬롯 주소 바다이야기 꽁 머니 환전 슬롯총판 야마토게임 하기 인터넷 바다이야기 바다이야기 게임기 무료야마토게임 바다이야기apk 황금성3게임다운로드 신천지릴게임장주소 야먀토5 바다이야기상어 우주 전함 야마토 2205 알라딘온라인릴게임 바다이야기 시즌7 알라딘게임예시 바다이야기 사이트 바다이야기 게임 다운로드 온라인게임순위 2018 릴게임주소 사설배팅 중고게임기 매매 바다이야기고래출현 릴게임손오공게임 황금포커성 황금성 사이트 알라딘설명 바다게임사이트 야마토 릴게임 무료충전야마토 알라딘 카카오야마토먹튀 88오락실릴게임 백경사이트 카지노 슬롯머신 종류 바다이야기 노무현 황금성3게임연타 야마토다운로드 성인릴게임 실시간바둑이 바다이야기 pc버전 다운 바다이야기게임사이트 프라그마틱 슬롯 팁 바다이야기 확률 릴게임 황금성 무료게임 한게임바둑이게임 야마토카지노 무료온라인게임 파칭코 게임 오리자날 양귀비 오션파라 다이스게임다운로드 사설배팅 릴게임 코리아 체리마스터 황금성3하는곳 릴짱 릴게임 온라인 씨엔조이 바다이야기기계 황금성게임장주소 신천지 무료게임 황금성포커게임 릴게임횡금성 무료머니릴게임 릴게임5만 신천지게임 릴게임신천지 알라딘 릴게임골드몽사이트 바다신2 게임 알라딘체험머니 인터넷야마토 바다시즌7 바다이야기 부활 강원랜드 슬롯머신 규칙 게임몰 무료게임 황금성게임 골드몽 먹튀 바다이야기 고래 출현 알라딘게임 성인오락황금성 게임몰 릴게임 황금성 사이트 유희왕 황금성 황금성게임 스위피릴게임 무료 바다이야기 매장판황금성 프라그마틱 슬롯 바다이야기꽁머니환전윈윈 슬롯확률 뽀빠이놀이터릴게임 황금성 다운로드 릴게임 다운로드 구글의 자율주행차 자회사 '웨이모'의 차량 앞자리. 웨이모 제공
인공지능(AI) 기술로 자율주행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기존에는 신호, 장애물 등 상황에 대한 인지를 AI에 맡기고 이후 어떤 행동을 할지 판단하고 실행에 옮기는 것은 규칙을 따르는 식이 주류였다면 이젠 생각부터 행동까지 모두 AI가 책임지는 '엔드투엔드(End-to-End)' 방식이 각광받고 있다.
막대한 자본력을 앞세운 미국·중국 기업들이 차세대 기술 확보에 열을 올리는 만큼 한국도 기업들이 수요를 바탕으로 기술을 추격할 수 있게끔 뒷받침할 정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AI로 인간 개입 줄여나가는 자율주행
LS산전 주식
한국자동차기자협회와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이 공동으로 22일 대구 엑스코에서 ‘자율주행 서비스의 미래와 현실’을 주제로 개최한 심포지엄에서 유민상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상무가 발언하고 있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제공
한국자동차기자협CS홀딩스 주식
회가 22일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미래혁신기술박람회 2025에서 '자율주행 서비스의 미래와 현실'을 주제로 마련한 심포지엄에서는 엔드투엔드로의 글로벌 자율주행 패러다임 변화와 한국의 현실을 활발히 논의했다.
보통 주행은 눈으로 도로 상황을 보고 → 차선을 바꿀지, 멈출지 등을 판단하고 → 핸들과 페달을 조작하는 '인지-판단-제어' 단뷰웍스 주식
계로 구성된다. 자율주행은 이 과정을 인간 대신 기술이 하는데 인간의 개입 수준에 따라 레벨이 1~5로 나뉜다. 현재 상용화가 진행 중인 것은 레벨4로 특정 구역 내 완전 자율 주행이 가능한 수준을 뜻한다.
규칙 기반의 자율주행(맨 위)과 엔드 투 엔드 방식(맨 아래)의 자위너스클럽
율주행의 차이점을 그린 모식도.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제공
이를 실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AI가 등장한다. 초반에는 각 단계별 모듈이 규칙에 따라 움직이게 했다. 주행 중에 공사 현장을 맞닥뜨렸다는 가정을 해보자. 카메라와 센서로 공사 표지판을 인지한 뒤 차량을 멈추고 사전에 설정한 '차선 변경 가능 환분산투자
경'에 도달할 때까지 기다렸다 움직인다.
이때 인지 단계에서 AI가 적용되면 이 과정은 훨씬 매끄러워진다. 공사 현장을 학습했기 때문에 일찍이 우회가 필요함을 알고 이에 따라 판단·제어 모듈이 각각 규칙에 맞게 차량을 제어한다. 반면 엔드투엔드는 모든 과정을 하나의 AI가 통합적으로 수행한다. 공사 현장이 무엇인지,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 등을 통으로 학습해 둬서 인식하자 마자 곧바로 우회할 수 있다. 사고가 나면 어디서 오류가 있었는지 알 수 없다는 한계가 있지만 테슬라를 중심으로 글로벌 기업들도 차세대 기술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한국 기업들, 돈·데이터 부족 한계 뚜렷... "수요 창출 정책 필요"
14일 서울 동대문구 장한평역 인근 버스정류장에서 한 시민이 동대문구 자율주행 마을버스에 탑승하고 있다. 뉴시스
엔드투엔드로 가려면 AI 적용 범위를 넓혀야 하는데 문제는 AI를 고도화하려면 막대한 돈과 데이터가 필요하다는 점이다. 유민상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상무는 "미국 웨이모는 캘리포니아에서만 1,065대 규모의 자율주행 택시를 운행하며 데이터를 쌓고 있다"며 "한국은 허가받은 차량이 버스 위주로 규모도 471대뿐"이라고 짚었다. 데이터와 수익 확보 모두 어려우니 차세대 기술을 개발할 여력이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정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경험이 쌓이면 거부감도 줄고 데이터·수익성 확보도 쉬워지기 때문이다. 유 상무는 "한국은 자율주행 관련 규범을 세계에서 3등으로 빠르게 만들었지만 시장은 열리지 않았다"며 "도심에서 먼 KTX역, 산업단지처럼 수요가 있을 만한 곳을 찾아 (자율주행 버스를) 도입하는 식으로 다가갈 필요가 있다"고 했다.
정부도 관련 정책을 준비 중이다. 이성훈 국토교통부 자율주행정책과 서기관은 "수요 창출과 관련해 공공 부문이 할 역할은 분명히 있고 업계와 논의 중"이라며 "또 자율주행 기업들이 일정 구간을 넘어 도시 규모에서 실증할 수 있게끔 방법을 만들고 있으며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라고 했다.
대구= 오지혜 기자 5g@hankookilbo.com
관련링크
- http://60.rzc216.top 2회 연결
- http://48.rpd641.top 4회 연결


